티스토리 뷰

콰도르의 아름다운 수도인 키토는 안데스 산맥 사이에 위치한  매혹적인 도시입니다. 풍부한 역사, 문화, 그리고 맛으로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 도시는 스페인 문화의 영향을 받은 아름다운 건물들, 활기찬 전통과 현대적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스팅에서 에콰도르의 수도 키토의 맛집과 여행지에 대해서 다뤄 볼까 합니다 

 

역사적 중심부 - 시간여행 

첫 번째 장소는 키토의 맨 처음 여행지는 , 역사적 중심부입니다. 16세기에 건립된 이 아름다운 콜론 양식의 구역은 스페인 양식의 건물과 교회, 광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돌로 포장된 거리를 거닐며 키토 대성당, 보투 나시오날 대성당, 황홀한 세인트프란시스코 교회와 같은 건물들의 정교한 입면을 감상해 보세요. 이곳들은 도시의 풍부한 종교적 역사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에콰도르의 성당 건축학

 

엘 파네시요 - 상징적 풍경

시내를 내려다보며 언덕 위에 자리한 엘 파네시요는 그 풍경과 문화적 의미로 방문객들을 매혹시킵니다. 꼭대기에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거대한 성모 마리아의 조각상이 자리하고 있으며 천사의 날개를 펼쳐 우리 도시를 지켜봅니다. 이 조각상은 도시를 지키고 축복하는 상징입니다. 이곳에서는 안데스의 눈이 내리쬐는 봉우리부터 아래 붐비는 거리까지 아름다운 경치를 담을 수 있습니다.

성모 마리아 상

 

미타드 델 무도 - 반구를 이어주는 곳

키토를 방문하는 데 있어서 무시할 수 없는 곳은 바로 미타드 델 무도, 즉 "세계의 중심"입니다. 이 독특한 명소는 적도를 표시하며 방문객들이 동시에 북반구와 남반구를 가로지르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정확한 위치의 과학적 놀라움과 함께 이곳에서는 에콰도르의 문화 다양성과 원주민 유산을 탐험할 수 있는 상호작용적 전시물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의 중심

키토의 맛집

탐험을 마친 후, 키토의 다양한 미식 문화를 즐겨보세요. 이곳은 전통적인 에콰도르 요리와 국제적인 영향의 조합으로 여러분의 미식 감각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저는  먼저 대표적인 요리인 "로크로 데 파파"를 시도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이 고소한 감자 수프는 종종 아보카도와 치즈와 함께 제공되며 입맛을 돋우는 맛을 자랑합니다.

모험적인 미식가들을 위해 "쿠이"를 추천합니다.  안데스 고원의 전통적인 요리는 구운 기니피그를 특색으로 하는데, 이는 고대의 유산을 담고 있습니다. 조금 독특한 음식이긴 하지만 쿠이를 시도하면 현지 문화와 미식 유산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추천 레스토랑

1. 자주(Zazu)- 키토에서 뛰어난 레스토랑인 자주(Zazu)는 에콰도르 요리에 현대적인 접근을 제공합니다. "세코 데 치보"(풍성한 염소 스튜)를 맛보고 "모라 이 쵸코라테"(달콤한 블랙베리와 초콜릿) 같은 귀여운 디저트를 즐기세요.

2. 메르카도 센트랄(Mercado Central)- 참된 미식 경험을 위해 메르카도 센트랄로 가보세요. 이 도시의 중심 시장에서는 "엠파나다"(내부에 고기를 넣은 빵)와 "야핑아 초스"(감자 케이크) 같은 전통적인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장소를 탐험하고 현지 미식을 맛보며, 따뜻하고 친절한 현지 주민들과 소통하며 잊지 못할 경험을 만끽하세요. 이 도시와 함께한 소중한 추억을 마음에 간직하며, 안데스의 포옹 속에서 더 많은 소중한 순간들을 만들기를 기대합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